겨울방학이 다가오고 있네요. 해외여행 준비하는 분들 많이 계시죠. 올 겨울에는 콧바람 쐬러 해외에 한번 나가보려고요. 가까운 오사카, 후쿠오가 가려는데 예전처럼 유심칩이 아니라, 이심 esim 을 사용해보려고요. 오사카이심 esim 사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esim 이심
물리적 유심칩은 작은 핀을 스마트폰 트레이부분에 꽂아서 해외에서 사용할 유심칩으로 교환을 해야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파손,분실이 일어나기도해서 살짝 불편하기도 했죠. 그렇지만, 데이터 로밍보다는 저렴했기 때문에 해외여행 갈때 사용했는데요. 요즘은 이심 esim 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저도 이번 해외여행에서 이심을 사용하려고 오사카이심 사용법을 찾아봤습니다.
오사카이심 esim 사용법
솔직히 좀 어렵습니다. 용어도 생소하지만, 일단 여기저기 나온 설명이 살짝 오락가락해서 좀 정신이 없습니다. 저는 도시락 이심 esim 설명이 눈에 쏙 들어와서 도시락 이심을 이용하려고합니다.
- 아이폰 경우 설정에서 셀룰러로 들어가서 esim 추가합니다. 이때, 와이파이 연결상태에서만 이심 추가 가능합니다.
- 문자,이메일로 받은 QR 코드를 이미지 스캔합니다. 한번 스캔하면 사용이 불가하다니까 주의해주세요.
- eSiM 활성화 하는데 약 5분 정도 걸립니다.
- 셀룰러 요금제는 메인과 보조로 나눠져있습니다. 여기서 부터 좀 집중해주셔야 합니다.
- 국내에서 세팅가능하고요, 메인은 기존번호 (국내에서 사용하는 원래번호) 를 선택해주세요.
- 기본회선은 메인으로 지정
- 셀룰러데이터는 한국에서 메인으로 지정하세요. (현지에 도착하면 셀룰러 데이터 보조로 수동전환 해야합니다.)
자, 이제 현지에 도착했다고 가정하고 다시 세팅을 조절하고 최종 확인해보겠습니다.
- 셀룰러데이터 메인은 보조로 선택, 셀룰러데이터 전환허용 X
- 기본음성 회선 메인 유지
- sims 메인 켬으로 유지하고, 음성 및 데이터는 3g, 데이터로밍 X
- sims 보조 켜고 음성 및 데이터는 4G, 데이터로밍은 ON 으로 설정합니다.
마무리 정리
현지에서 메인과 보조를 자꾸 헷갈리게 설정해서 결국 마구 섞여버리는 참사가 발생해서 몇시간 동안 연결하지 못했다는 사례들이 참 많습니다. 인터넷을 보며 꼼꼼하게 다시 체크하며 기록해 놓은 정보입니다. 특히 도시락 이심 경우 자체 어플을 이용하면 100분간 무료 통화가 가능합니다. 이때, sims 보조의 음성데이터를 4G 로 하지 않으면 연결이 잘 안된다고 하니 유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