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포오일장 걸포 북변공영주차장 5일장 주차 영업일 맛집

by 심 프로 2024. 9. 28.

김포오일장 걸포 북변공영주차장 5일장 다녀왔습니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위치에 오일장이 선다는 것이 참 신기합니다.  김포5일장 주차, 영업일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김포오일장 영업일

도시에 사는 분들은 오일장 뜻이 무엇인지 모르실 수 있습니다.  5일에 한번씩 장이 서는 장을 오일장이라 합니다. 김포는 인구가 50만 정도 되는데, 이상하게 재래시장이 없다고 합니다.  아주 오래전에는 전통시장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현재는 재래시장없이 5일장만 서고 있습니다.

 

 

 

김포 걸포북변 오일장은 달력날짜로 2, 7 로 끝나는 날짜에 장이 섭니다. 2일, 12일, 22일, 7일, 17일, 27일 이런 식이죠.  

  • 걸포북변 5일장 : 2,7 로 끝나는 날
  • 걸포북변역에서 도보 10분

 

김포5일장 주차

김포 걸포북면 오일장에 주차하기는 솔직히 너무 어렵습니다.  주차장이 넉넉해서 공영주차장에서 세우시면 좋겠지만, 북변 오일장 하는 장소가 공영주차장입니다.  생각해보세요.  걸포북변 공영주차장 반을 뚝 떼서 오일장을 하고, 나머지 반만 주차장을 하니 얼마나 복잡하겠습니까.  재량껏 알아서 세우실 수 밖에 없습니다. 

  • 북변오일장 장소가 북변주차장입니다.  가급적 북변주차장은 패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차 상태입니다.
  • 김포대로에 재량껏 주차하시면 됩니다. (역시 주차하기 어렵습니다.)
  • 자차를 가지고 오시는 경우, 왠만하면 사우쪽에 주차하시고 걸어오시는것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 사우역에서 걸어오면 한 20분 걸어야 합니다. 

 

김포오일장 주차할 때, 북변공영주차장 주차는 저라면 안할 겁니다.

 

 

 

김포오일장 맛집

김포오일장 대표 먹거리는 등갈비 입니다.  오일장에 가시면 등갈비 냄새가 여기저기서 풍겨옵니다. 솔직히 안 먹고 버티기는 너무 힘들죠.  등갈비에 소주, 맥주, 막걸리 한 잔하시면 너무 행복하실 겁니다. 

 

김포오일장 등갈비 맛있죠.

 

맛은 다들 비슷합니다. 순분이네도 많이 가시죠.

 

찹쌀 쑥 호떡, 1개당 1,500원인데 정말 맛있어요.

 

박천순대국, 고기잡내가 없어서 좋아요.

 

골목 안에서 있어서 좀 분위기는 그렇지만, 맛은 끝내줍니다.

 

1979년 부터 했다고 하네요.

 

김포 구도로 위치한 태화관, 예전에는 정말 유명했던 중국집이라 합니다.

 

걸포북변 재개발이 진행되서 상권이 죽어서 좀 으스스 합니다.

 

장터구이집

 

구이에 막걸리 한잔, 좋지요.

 

 

마무리하며

김포5일장에 가면 등갈비에 막걸리 한잔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저는 가급적 차를 놓고 골드라인 타고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골드라인은 김포공항에서 환승하면 탑승할 수 있습니다.  공항출발, 고촌역, 풍무역, 사우역을 지나 걸포북변역에 내리시면 됩니다.  

 

김포 걸포북변 오일장은 2,7 로 끝나는 날에 열립니다.  전통 오일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저는 가끔 다녀옵니다. 

 

 

 

 

 

 

김포부동산 임장 사우역 공군부대 장릉산 주변

김포 사우역 부근 '사우 현대아이파크' 임장후, 사우역에서 김포시청을 거쳐서 걸포북변 쪽을 향해 걸어가는 중입니다. 장릉쪽 산을 보니 무슨 건물이 항상 보이더군요. 장릉은 150 m 정도 되는

mind-travel.tistory.com

 

 

 

 

김포사우아이파크 아파트 (사우역), 향산리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2단지 (고촌역)

요즘 관심있게 보는 아파트가 2곳이 있습니다. 하나는 사우역 쪽에 있는 '김포 사우 아이파크 아파트' 이고, 또다른 하나는 고촌 향산리에 있는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2단지' 입니다. 두곳 모두

mind-travel.tistory.com

 

 

 

 

김포 사우역 계양천 트레킹코스 김포 사우아이파크아파트

김포장날은 2자,7자로 끝나는 날에 있습니다. 날도 좋고해서 김포 사우역에 내려서 사우아이파크아파트를 잠깐 임장을 갔습니다. 시우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아서 괜찮습니

mind-trave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