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김포 풍무역 푸르지오아파트 센트럴푸르지오 임장 비행기소음

by 심 프로 2023. 11. 9.

 

"풍무역 대단지 아파트가 교통여건도 좋고, 아파트도 새것이 좋은 것 같기는 한데... 비행기가... 좀...?"

 

고촌역, 풍무역, 사우역 3군데를 밀착해서 관찰 중이다. 고촌이 서울접근성은 가장 좋지만, 아파트가 좀 오래된 것 같고, 사우 쪽은 상권이 활성돼있어서 좋긴 한데 살짝 애매하다.  딱 그 중간쯤이 풍무역 주변이다. 일단 풍무역 주변을 살펴보자. 풍무는 심플하다. 대단지 아파트가 옆 앞에 바로 있기 때문에 직관적이다. 

 

센트럴푸르지오 임장

풍무역에서 한 시간 넘게 걸어 다니면 관찰해 보니, 비행기동선이 장릉 쪽에서 날아와서 풍무도서관 위쪽을 지나간다. 따라서 센트럴 단지 아래쪽, 즉 풍무역에서 가장 먼 쪽이 비행기 동선에 근접하게 된다. 비행기소음으로부터 조금이라도 덜 느끼고 싶다면, 풍무역 쪽으로 바짝 붙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또 풍무역으로 걸어가는 접근성 측면에서도 유리하고.

 

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를 기준으로 보자면, 201동, 212동, 213동, 222동이 해당된다.  월세가격은 5,000 / 140 정도다.  필자 생각에는 가격에 다 반영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가격이 뒤죽박죽이다.  앞에 거론한 4개 동이 제일 비쌀 줄 알았는데, 실제 가격은 그렇지도 않다.  매물이 없어서 남아있는 것이 비싼 것인지도 모르겠다.  큰 단지인데도 월세 물건이 몇 개 없어서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좀 어려운 상황.

 

개인적으로 만약 센트럴푸르지오에 세를 산다면, 앞쪽 아파트가 낫지 않을까 한다. 추론해 본 건데, 비행기 동선에서 멀게 떨어진 동은 201동, 212동, 213동, 222동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역으로 가는 길도 빠르지 않을까 생각해서다.

 

 

김포 풍무역 푸르지오아파트 센트럴푸르지오 임장 비행기소음

 

 

풍무 푸르지오 아파트

앞에 거론한 센트럴푸르지오와 풍무푸르지오와 비교해 보면, 그냥 푸르지오가 더 지하철 접근성이 좋고, 비행기소음이 덜하지 않을까 추정해 본다. 특히 119동, 118동, 117동, 116동, 115동, 114동은 풍무역 근접성이 매우 좋고, 항공기 소음이 덜 느껴지는 지역이라 생각된다. 김포항공기 소음대책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면  거론한 동들 중에서 소음피해보상금을 안 받는 동이 있는 듯싶다. 그만큼 상대적으로 소음이 덜하다는 뜻 아닐까?

 

풍무역 아파트 장단점

인천공항 출근, 서울에 출퇴근하는 젊은 층이 선호할 아파트 단지다.  베드타운이라 생각된다.  낮에 출근하느라 집을 비우면 사실 항공기 소음 신경 안 써도 된다.  비행기소음은 풍무역은 야간 9시 30분, 또는 늦어도 야간 11시 이후는 항공기 비행이 중단되어 조용하다.  수면에는 방해가 없다.  다만, 아이를 키우는 입장이라면 심사숙고할 필요가 있다.   참 좋은 지역인데 항공기 소음이 아쉽다.  다르게 생각하면, 항공기 소음이 아니라면, 부동산 가격이 비싸서 살고 싶어도 살 수 없을 지역일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