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을 보면, 부동산 절대 사지말라는 영상이 주를 이룬다. 그 이유는 지금 부동산 반등은 일시적인 것이고, 앞으로 금융공황이 찾아올 수 있고, 금리가 또 다시 올라가면 한방에 부동산 시장은 무너질것이라 경고한다. 그런말에도 불구하고 부동산은 몇달 사이에 몇 억단위로 오르는 곳이 있다. 그렇다면 부동산 전문가들이 말하는 부동산 가격은 무엇인가 ?
가을 부동산 가격상승 이유
지금 부동산이 오르는 것은 실수요자들이 구입하기 때문
"실수요자들이 싸서 집을 산다는 말씀이시죠 ? 그렇다면 실수요자들이 싼 집을 다 구입하고 나면, 비싼 집 밖에 안 남으니까 더 이상 집 살 사람이 없다는 뜻이죠 ? 또 가을이 되면 2년전 전세가격이 가장 비쌀 때 전세계약했던 사람들이 2년 계약 만료가 되니까, 역전세가 되어서 시장에 물량이 많이 풀려서 집값이 떨어진다는 뜻이죠 ? "
합리적인 분석같다. 현재 일부 지역에서 가격반등이 일어나는 것은 실수요자들이 매수했기 때문이고, 실수요자들이 다 구입하고 나면 투자세력이 들어가야 하는데 더이상 집을 사지 않는다면 거래는 다시 실종될것이라고 일부 전문가들은 말한다. 논리가 있기 때문에 설득력이 있다. 그런데 유튜브에서 가장 당황스런 분석은 한국 부동산은 끝났다는 식으로 말하는 것이다. 일본 부동산처럼 폭망의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이다. 일본 부동산과 한국부동산이 과연 같은 상황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