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살고싶은 아파트 어디 생각하세요 ? 김포는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골드라인을 타고 구래역, 양촌역까지 지나는 길죽한 지형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김포지역 특성상 비행기 소음 발생하는 지역을 특히 유의해서 보셔야 합니다. 김포한강신도시아파트를 알아보겠습니다.
김포한강신도시아파트
김포가 요즘 들썩 들썩 합니다. 서울로 편입된다는 이야기도 나왔고, 지하철 5호선, 지하철 2호선 연장이 구체적으로 논의되고 있죠. 지옥철로 유명한 골드라인은 운행 횟수를 확장한다고 발표했고요. 얼마전 김포한강신도시 2 지역이 구체적으로 밝혀졌습니다. 장기동,운양역, 구래역 안쪽으로 4만5천 가구 규모의 신도시 2 를 건설한다고 합니다.
서울 여의도까지 지하철로 30분이면 갈 수 있는 쾌적한 전원도시를 건설할 계획이라 많은 분들이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기존 한강신도시 중 운양역 부근이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지역입니다. 김포 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이 있어서 산책하기좋은곳 입니다.
풍경마을 e편한세상아파트
운양역 부근에 아파트 중에서 풍경 마을 e편한세상아파트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준공 : 2012.7
- 규모 : 955 세대
- 매매가 : 39평 (6억2천 ~ 7억)
- 방 3개 / 욕실 2개
골드라인 운양역까지 걸어서 5분 정도 역세권 아파트이고, 걸어서 2,3 분이면 조류생태공원에 갈 수 있는 아파트입니다. 운양역에서 김포공항까지 골드라인을 이용하면 정확히 20분 걸립니다. 물론 아침 출근시간에는 지옥철 탑승은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퇴근시간에는 어느 정도 시간이 분산되기 때문에 탑승 가능합니다.
운양역 부근은 '모담공원' , '조류생태공원' 있어서 산책하기 참 좋은 동네입니다. 김포 골드라인을 따라 각 역에서 내려서 한번씩 둘러보곤 하는데요, 공항까지 거리는 20분이니 어느 정도 적당하고, 주변 생태조건이 너무 좋아서 저는 제일 마음에 드는 지역이 운양역 부근입니다.
김포한강아이파크아파트
김포 운양동 아파트를 정보를 찾는데, 김포한강아이파크아파트가 자꾸 나오네요. 운양역 쪽에서 못 본것 같아서 검색해보니 골드라인 구래역 부근에 있는 아파트네요. 인기 검색어로 뜨는 이유까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에 올라온 정보를 간략히 정리해보겠습니다.
- 준공 : 2018.2
- 규모 : 1230 세대
- 가격 : 33평 4억5천 ~ 5억
- 방 3개 / 욕실 2개
구래역은 운양역에서 10분 더 들어가야 합니다. 김포공항에서 골드라인을 타면 30분 걸리는 지역이죠. 교통시간이 좀 걸리다보니 서울 출퇴근하는데 살짝 부담스럽지만, 주변 여건은 참 좋습니다. 앞으로 한강신도시 2가 들어오면 더욱 활성화 될것으로 기대됩니다.
마무리하며
교통만 보자면, 김포에서 고촌이 최고입니다. 다만 고촌 신축 아파트는 공항 활주로 인접해있다보니 항공기 소음을 각오하셔야 합니다. 물론 집안은 2중창이 설치되어있고 환기장치, 에어컨 시설로 실내에서 불편함은 없습니다. 다만, 아파트 주변 산책시 항공기 소음이 들리는 것은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저학년 아이 키우기에는 운양역, 구래역 쪽이 좋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교통시간까지 함께 고려한다면 저는 운양역 부근 아파트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운양역 쪽은 타운하우스가 많이 들어와있습니다.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타운하우스를 선호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셔서 시간내서 운양역 부근 임장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