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가 50,600원까지 추락해서 어질어질 합니다. 불과 3개월전까지만 해도 10만 전자 간다고 다들 이야기했는데, 이제는 4만원대까지 쳐박힐 판입니다. 삼성전자는 원래 박스권에서 이렇게 움직이는 주가안가요 ? 참 답답합니다.
bb 1
삼정전자 하락요인
다들 아시는 것처럼 삼성전자 HBM3E 가 계속 불발되면서 이제 시장은 기대감이 사라진것 같습니다. 이제는 뭐 개발에 성공했다고 해도 지금 미국 대선이후 극도로 얼어붙은 국장 분위기 어쩔겁니까. 주식도 타이밍이 있는데, 이번에 삼성전자가 Ai 모멘텀을 올라타지 못한 것은 정말 뼈아픈 실책입니다. 외국인들은 참 귀신같이 알아차리고 시장을 떠나버렸네요.
bb 2
외국인들이 다시 돌아오려면, 뭔가 확실한 호재가 있어야 합니다. 외국인들이 별로 움직이는 것 같지 않습니다. 원래는 10월 말 할로윈데이 때 매수해서 크리스마스 랠리에 올라타는 전략이 잘 맞아들어갔는데, 올해는 영 시장이 불안하네요. 트럼프 2기 집권하면서 반도체를 조여버려서 국장은 흔들흔들 합니다.
심리적 대응
시장에 물린 개미들은 뭐 달리 할게 없습니다. 그냥 가만 있을 수 밖에요. 앞으로 더 무너질데가 있을까 싶습니다. 자금력이 있는 사람들은 저가에 매수해서 한 1년 들고 있으면 수익을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금력 없는 개미들, 빚투한 개미들은 쌍코피 터지는 거죠. 이래서 빚투가 무서운 겁니다. 주식은 기다릴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하니까요.
정신수양을 하려면, 체력훈련이 필수입니다. 그저 운동하면서 시간을 기다릴 수 밖에요. 그냥 막연히 기다리면 너무 숨막히니까 이 기회에 반도체 시장, 엔비디아, 테슬라, Ai, 비트코인까지 함께 공부해보려 합니다.
bb 6